2023년 창원 아카데미, ‘김 작가 유튜브 크리에이터’10월 강연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쳐

김준극 기자 / 2023-10-17 18:10:20
▲ 2023년 창원 아카데미, ‘김 작가 유튜브 크리에이터’10월 강연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쳐

[뉴스서울] 창원특례시는 지난 17일, 진해구청 대회의실에서 시민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창원 아카데미' 마지막 강연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 구독자 수 180만 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재테크·자기 계발·동기부여 유튜브 전문 채널 '김 작가 TV' 운영자이자 올해 포브스코리아 선정 ‘대한민국 파워 유튜버 100인’에 이름을 올린 김작가(본명: 김도윤)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초청하여 '지금처럼 살거나, 지금부터 살거나'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특히 국내 재테크 채널에서 2위를 차지한 '김 작가 TV'는 다양한 방면의 전문가를 초청, 질의응답 방식으로 진행하여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시원하게 풀어주는 유튜브 채널로 유명하다.

이외에도 다수의 강연, '머니 트렌드 2023(공동 집필)', '럭키' 등 재테크· 자기 계발 관련 저서도 집필한 김 작가 유튜브 크리에이터는 다년간 쌓아 온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더 나은 삶을 위한 자기 계발·동기부여에 관한 이야기를 시민들과 진솔하게 나누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강연에는 20·30세대부터 60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이 참석했으며, 본 강연 외에도 참석자들의 다양한 고민에 대해 공감하고 조언해주는 질의응답 시간이 주어졌다.

강연 종료 이후에는 사인회 행사도 열려, 초청 연사가 시민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는 기회를 마련해 호응을 얻었다.

한 시민은 “평소 자기 계발에 관심이 많은 편이라 작은 습관부터 만들어가는 시도를 했으나 번번이 실패한 경험이 많았는데, 김 작가님의 다양한 사례와 조언을 들으니 한결 마음이 편안해졌고 앞으로 더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런 좋은 기회를 마련해 준 창원시에 감사드린다”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급격히 변화하는 시대 속에 개인의 능력을 향상하게 시키고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자기 계발의 발전적인 방향에 대해 다 함께 고민해보는 유익한 시간이었으면 좋겠다.”라며 “우리기에서도 시민 역량을 향상하고 도시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평생학습이 제 역할을 다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3년 창원 아카데미는 7월(오은영 박사 '현명한 부모, 건강한 아이')과 9월(임홍택 작가 '새로운 시대, 새로운 소통'), 10월(김 작가 유튜브 크리에이터 '지금처럼 살거나, 지금부터 살거나') 총 3회 강연으로 진행됐으며, 2006년 최초 개최 이후 역대 최고 수준의 시민 참석률을 기록하여 주목을 받았다. 다음 창원 아카데미 강연은 2024년에 시행될 예정이다.

[ⓒ 뉴스서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