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의 생각과 이야기를 반영한다는 의미로 2001년 창간한 ‘청소년웹진MOO’는 청소년들이 유익한 정보를 직접 기획·취재해 청소년들에게 알림으로써 많은 청소년에게 사랑받고 있는 시의 대표 청소년 웹 잡지다.
‘MOO’는 Mirror Of Our Youth의 약자로 ‘청소년을 비춰볼 수 있는 거울’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청소년 기자로 선발되면, 사회·교육·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취재활동을 통해 또래 청소년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맞춤형 전문가 교육, 워크숍, 방송국 견학 등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개인 역량을 키우는 데도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자원봉사 실적 부여, 청소년단체 행사 시 우선 참여기회 제공, 활동정도에 따른 시장 표창 및 활동증명서 발급 혜택도 주어지다.
또한 기사작성 등 활동에 소요되는 활동비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자격은 인천에 거주하는 14세부터 17세까지의 청소년 및 인천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이다.
10월 20일부터 11월 8일까지 신청자를 대상으로 1차 서류, 2차 실기, 3차 면접을 통해 총 15명을 선발된다.
손미화 인천시 청소년정책과장은 “청소년웹진MOO 청소년 기자는 청소년이기에 누릴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또래 청소년들과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뉴스서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