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도 인구정책 홍보 팸플릿 |
[뉴스서울] 제주특별자치도가 도민들이 필요한 인구정책을 쉽게 찾아 신청할 수 있도록 생애주기별 정책을 담은 팸플릿 2종과 영상자료를 만들어 배포한다.
이번에 나온 홍보물은 병풍형 ‘제주愛주소in’과 소책자 ‘인구정책 1부터 100까지’ 2종이다.
임신·출산부터 청년·중장년·노인, 귀농·귀촌까지 전 생애를 아우르는 주요 정책을 담았다. 정책별 신청 방법과 상담 창구도 함께 실어 필요한 지원을 보다 빠르게 찾을 수 있다.
그동안 제주도는 저출생·고령화 등 인구구조 변화에 대응하는 다양한 정책을 펼쳤으나, 정책들이 여러 부서와 사업별로 흩어져 한눈에 파악하기가 어려운 한계가 있었다.
이에 도민 중심 정책 체감도를 높이고 쉽게 확인이 가능하도록 흩어진 정책 정보를 한곳에 모아 도민들은 이제 복잡한 검색 없이도 자신의 생애주기에 맞는 인구정책을 바로 찾을 수 있게 됐다.
두 홍보물은 읍면동 민원창구와 제주국제공항, 도내 대학 등에 비치하고, 도청 누리집*에도 게시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볼 수 있게 한다.
제주도는 ‘제주愛주소in’ 캠페인 영상도 함께 제작했다. 도 공식 유튜브, 도 버스정보시스템, 제주국제공항 전광판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송출해 인구정책에 대한 관심도 제고에 힘쓰고 있다.
양기철 제주도 기획조정실장은 “도민 삶의 전 주기에서 필요한 인구정책을 쉽고 빠르게 알리도록 홍보 방식과 전달 채널을 지속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주도는 인구구조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도민 공감대를 바탕으로 한 인구정책을 꾸준히 추진하며 지속 가능한 제주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 뉴스서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