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영도구 평생학습상담센터‘평쓸평잡’운영

이진호 기자 / 2023-09-20 18:25:14
▲ 부산 영도구 평생학습상담센터‘평쓸평잡’운영

[뉴스서울] 부산시 영도구는 지난 9월 19일 영도구 평생학습관을 활용하여 영도구 평생학습상담센터‘평쓸평잡(평생 쓸모있는 평생학습 잡학사전’운영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영도구 평생학습상담센터는 교육부 주관 2023년 지역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사업 중 하나로 부산 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참여하는 컨소시엄형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부산시 평생학습상담활동가 양성과정에 참여한 수료자들을 활용하여, 영도구 평생학습관(와치로 259, 놀이마루 1층 상담실)에서 상담활동가들과 평생학습과 관련된 사항에 상담 혹은 정보가 필요한 지역주민 누구나 방문 및 상담이 가능하다.

특히 영도의 평생학습뿐만 아니라 부산시 전체의 평생학습과 다양한 교육정책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평생학습과 관련된 국가정책과 활용에 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관내 축제 및 행사, 유관기관 및 배움터 등을 활용한 관내 찾아가는 이동형 평생학습상담을 제공하여 부산시와 영도구 평생학습의 효과적인 홍보와 보다 많은 구민의 평생학습 참여를 이끌어낼 전망이다.

김기재 영도구청장은“이번 평생학습 상담활동가의 활동을 계기로 앞으로도 영도구민이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는 주민주도형 프로그램 개발과 다양한 분야의 활동가 양성을 통하여 사람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도시 영도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 뉴스서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진호 기자 이진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