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제시주민자치협의회간담회 |
[뉴스서울] 김제시는 지난 20일 지평선산업단지 내 다목적복합센터에서 19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2023년 김제시 주민자치협의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새롭게 구성된 주민자치협의회 위원들이 서로 교류하며, 주민자치센터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과 현재 김제시의 주민자치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새로 선출된 강복석 주민자치협의회장의 주도하에 회의를 진행하며, 각 읍면동의 노하우를 공유하여 앞으로의 추진 방향을 계획했고, ????김제시 주민자치센터 설치 및 운영조례????에 대해 여러 의견을 제시하며 김제시의 주민자치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주민자치협의회는 19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읍면동 주민자치 운영에 관한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김제시와 협조하여 지역사회 문제를 자율적으로 해결하고 주민자치 기능 함양과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강복석 주민자치협의회장은 “앞으로도 소통과 협치로 각 주민자치위원회의 역량을 강화할 것이며, 민·관 협력을 위한 중간 역할도 잘 수행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지역 현안을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직접 나서 논의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살기 좋은 김제로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위원회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뉴스서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