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자원봉사센터,‘걷GO! 줍Go! 쓰담걷기’추진

이진호 기자 / 2023-02-16 17:50:12
걷고, 쓰레기 줍고, 자원봉사도 하고!“건강도 지키고 환경도 지키세요”
▲ 부산시청

[뉴스서울]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는 올해 16개 구·군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걷GO! 줍GO! 쓰담걷기’ 활동을 부산 전역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쓰담걷기’란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캠페인 ‘플로깅’의 우리말 표현으로 ‘쓰레기를 담으며 걷는다.’ 와 ‘환경을 쓰다듬다.’의 중의적 의미로 일상에서 운동을 즐기며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탄소중립 활동이다.

‘걷GO! 줍GO! 쓰담걷기’ 활동은 매월 새로운 주제를 선정하여 연중 운영되고, 비대면 탄소중립 자원봉사활동으로 누구나 시간에 상관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거주지역 인근, 하천, 산, 바다, 공원 등 부산 어디서나 활동이 가능하다. 이번 2월 주제는 부산시민의 참여의지를 돋구기 위해'2023년 쓰담걷기 실천 캠페인'으로 정해서 추진하고 있다.

참여희망자는 1365자원봉사포털에서 센터별 ‘걷GO! 줍GO! 쓰담걷기’ 활동을 신청한 후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의 온라인교육을 필수 이수한 뒤, 각자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조깅 또는 걷기운동을 하며 쓰레기를 줍고,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 활동사진 및 후기를 남기면 자원봉사활동 2시간이 인증된다.

이경혜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장은 “일상생활 속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부산시민들이 탄소중립 실천에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 뉴스서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진호 기자 이진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