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 2023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김준극 기자 / 2023-09-07 14:25:02
▲ 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 2023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뉴스서울] 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는 양성평등주간(매년 9.1.~9.7.)을 맞이해 7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여성단체 회원, 유공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사회’라는 슬로건으로 1부 기념식에서는 양성평등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기념사, 활동영상 시청과 ‘평등한 세상, 행복한 삶’이라는 주제로 고경환 강사의 특강을 진행했다. 2부 행사에는 군민 모두가 하나 되는 어울림 한마당이 펼쳐졌다.

또한 부대행사로 합천군육아종합지원센터, 합천군공동육아나눔터, 합천군가족센터,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합천가정상담센터 등 5개기관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에 참여한 여성과 군민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합천군은 군민의 안전과 돌봄이 구현되도록 여성친화도시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양성평등 인식을 개선하고 양성평등 관점에서 모든 군민이 함께 성장 할 수 있도록 양성평등 문화 정착에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정임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이번 행사가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소통과 교류의 시간이 되어 기쁘다. 우리가 가지는 용기와 희망이 우리의 삶이 양성평등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양성평등주간은 1995년 제정된 여성발전기본법에 따라 ‘여성주간’으로 시작돼 2014년 양성평등기본법으로 개정되면서 ‘양성평등주간’으로 명칭이 바꼈다. 합천군여성단체협의회는 매년 양성이 평등한 문화확산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 뉴스서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