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도구 영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 개최 |
[뉴스서울] 영도구 영선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월 21일 영선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홍성호) 3층 풀잎도서관에서 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활동 성과보고 및 2023년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보고회에서는 2022년도 협의체 추진사업인 △‘오첩반상 만들기’반찬배달 사업 △‘경사났네! 우리동네 아기탄생’출산 아동 축하선물 지원사업 등 12개 특화사업에 대한 성과보고와 2023년 △가족돌봄청년 지원사업 △의료복지 사각지대 예방 △흰여울 행복빨래방 등 15개 특화사업 추진안건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홀로 어르신 반찬 지원 방안 및 저소득층 맞춤형 복지사업 추진을 위한 재원 마련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정용문 위원장은“2022년도 한 해 동안 협의체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힘써준 위원들 덕분에 대통령 상 등 4관왕을 수상하는 등 좋은 결과가 있었다.”며“앞으로도 주민 스스로가 서로에게 힘이되는 행복한 영선2동 만들기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홍성호 영선2동장은“물가 인상, 난방비 급등 등으로 취약계층 주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2023년에도 다양한 복지 수요에 대응하는 맞춤형 복지를 추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서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