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자원순환도시 기반조성 위한 자원순환활동가 모집

이진호 기자 / 2023-02-23 12:20:45
▲ 울산 동구청

[뉴스서울] 울산시 동구청은 주민주도의 자원순환도시 기반조성을 위하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마을 환경개선 의제 발굴, 주요 환경시책 홍보, 자원순환 교육 및 리사이클링 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자원순환활동가를 모집한다.

자원순환활동가는 환경문제에 관심이 많은 동구 주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2월 24일부터 3월 30일까지 35일간이며, 자원순환활동가 역량교육(기본‧심화 과정)을 이수 한 후 8월부터 본격적으로 활동할 계획이다.

기본‧심화 과정으로 구성된 역량강화 교육을 이수 후 울산 동구 자원순환활동가로 최종 선발되면 권역별(3개 권역) 자원순환리더(전문가)로서 역할을 담당하며, 권역별 자원순환관련 주민수요 조사와 의견수렴 및 각종 교육 프로그램 운영 활동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동구청는 자원순환리더로서 자긍심을 부여하고 활동을 효율적으로 하도록 자원순환활동가 위촉시 자원순환활동가 신분증을 발급하여 지급한다. 또한 자원순환활동에 따른 교통비와 식비 등 실비도 지급할 예정이다.

동구청 관계자는 “주민주도의 자원순환도시를 만들기 위하여 자원순환활동 리더 역할에 관심있는 분들은 마을 환경 개선과 자원순환 정착을 위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신청해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 뉴스서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진호 기자 이진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