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연수원, 교육공무직원 임용예정자 기본교육 연수

이진호 기자 / 2023-02-20 10:20:15
업무능력 배양과 공동체 의식 함양 위해 마련
▲ 부산교육청

[뉴스서울] 부산광역시교육연수원은 2월 21일과 23일,24일, 부산 공립학교 교육공무직원 신규임용예정자 265명을 대상으로 교육공무직원 신규임용예정자 기본교육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신규 교육공무직원 소관업무의 기본지식 습득 및 업무능력 배양과 교육공동체 구성원으로서의 기본자세와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해 마련했다.

21일은 특수교육실무원 등 7개 직종을 대상으로 오전에는 공통교과인 ‘노사관계 이해’, ‘업무포털 활용’ 연수를 진행하며, 오후에는 3개반으로 나누어 직종별 연수를 진행한다.

23일,24일에는 조리원 등 급식종사자를 대상으로 학교급식의 이해 및 조리실 사고 예방, 위생관리, 급식 대량 조리과정 등 학교 급식 업무를 위한 맞춤형 교과 수업을 운영한다.

이미선 교육연수원장은 “이번 연수가 신규 교육공무직원의 업무역량 향상 및 공동체 의식 함양과 자긍심 고취의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교육연수원은 작년부터 교육공무직원 대상 연수를 확대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1월 퇴직 예정 교육공무직원 재취업 지원 연수 1기를 시작으로 2월 교육공무직원 신규임용예정자 기본교육 등 교육공무직원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총 12개 과정의 직종별 맞춤형 연수를 운영한다.

[ⓒ 뉴스서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진호 기자 이진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