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식생활 실천, 서구 영상 콘텐츠로 배워요~

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나트륨·당류 줄이기 영상 공모전 ‘장려상’

김재식 기자

webmaster@newsseoul.co.kr | 2022-11-03 13:53:14

▲ 건강한 식생활 실천, 서구 영상 콘텐츠로 배워요~
[뉴스서울] 인천 서구는 인천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2022 나트륨·당류 줄이기 영상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나트륨·당류를 줄인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통한 식습관 개선’이란 주제 아래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가 진행됐고 센터는 ‘나슈로 키우기, 단짠 줄이고 건강 식습관 실천해요’를 주제로 식약처의 나트륨·당류 줄이기 캐릭터인 나슈로와 케어루를 활용한 영상매체를 개발했다.

내용은 나슈로가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케어루가 저염·저당 실천 방법과 중요성을 알려주는 것으로 구성됐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총 12건의 우수작이 선정된 가운데 전국에서 2곳의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최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식약처는 이번 수상작을 유튜브 채널인 ‘마이나슈 TV’와 ‘식품안전나라 누리집’ 등을 통해 나트륨·당류 줄이기 대국민 교육 홍보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보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최향숙 센터장은 “어린이 교육을 위한 꾸준한 연구와 노력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관내 어린이 급식소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서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