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용 가치 함께 나누고 자원순환 함께 실천해요
연희동 주민자치회,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성공적 마무리
김재식 기자
webmaster@newsseoul.co.kr | 2022-10-31 18:25:25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투명e음’ 사업은 연희동 관내 다가구·다세대 주택 등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분리수거한 투명페트병을 가져 오면 크기에 상관없이 서로e음카드에 개당 20원씩 충전해주는 사업이다.
투명페트병을 갖고 올 땐 ‘내용물을 비우고 라벨을 제거하고 부피를 줄이기 위해 찌그러트린 다음 뚜껑을 닫아서’ 모아오면 되고 지난 27일을 끝으로 올해 사업이 마무리됐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2년 차인 투명이음 사업의 성공적인 정착으로 단기간에 투명페트병을 약 1톤이나 모을 수 있었다”며 “지역주민들이 재활용의 가치를 다시 한번 생각하고 자원순환의 가치를 함께 공유하는 좋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조은상 주민자치회 회장은 “이 사업을 통해 많은 주민들이 친환경 활동에 참여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재활용 활성화 등을 통해 환경사랑 실천에 관심 갖고 동참해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연희동 주민자치회는 “주민”이 수집하면 “주민자치회”가 수거하고 “행정”이 행사지원 및 자원순환 업체에 전달하는 원활한 민관협력에 따라 이번 자치사업을 진행했다.
또한, 수거에 동참한 주민에게는 일정액을 서로e음카드에 충전하는 시스템을 통해 지역화폐 사용 권장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 뉴스서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