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청소년 축제 ‘청정수’ 시즌2 개최
가수 유성은, 래퍼 머쉬베놈 출격
최민석 기자
webmaster@newsseoul.co.kr | 2022-10-27 08:13:14
‘청정수’ 시즌2는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주도하는 청소년 축제로 올해 2회째를 맞아 3년 만에 대면으로 열린다.
올해는 전통을 주제로 다채로운 공연을 준비했다.
축제는 29일 오후 1시경 사물놀이와 퓨전국악팀 '끌림' 등 전통 공연으로 막을 연다.
이어 관내 초·중·고등학교 소속 개인·동아리 10개 팀이 참가해 춤과 밴드공연 등 그동안 갈고닦은 솜씨를 뽐낸다.
축하공연으로는 보이스코리아 시즌1 준우승자인 가수 유성은, 쇼미더머니 9 준우승자인 래퍼 머쉬베놈이 나서 멋진 공연무대를 선보인다.
청소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부스도 운영한다.
서울 서부경찰서 은평경찰서 ‘청소년경찰학교’ 은평소방서 ‘청소년 소방관 체험’ 은평구 청소년의회 ‘청퀴즈 룰렛돌리기’ 청소년문화의집 신나는 애프터센터 ‘모이면 힘이 커진다 청소년참여기구’ 전통의상 체험 전통놀이 체험부스 페이스페인팅 및 캐리커쳐 자원순환 체험부스 등 청소년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축제는 제11기 은평구청소년참여위원회에서 기획하고 주관을 맡았다.
청소년 권익과 복지증진을 위해 정책과정에 직접 참여해 사업을 제안하고 추진하는 등 청소년참여기구로서 노력하고 있다.
축제 관련 사항은 은평구청 시민교육과로 문의하거나 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코로나 장기화로 공연 기회가 없어서 아쉬워하는 청소년들이 많았다 이번 축제를 통해서 청소년들이 학업과 진로 고민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마음껏 재능을 발산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뉴스서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