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민선 8기 구청장 공약 이행평가단 공개 모집
김재식 기자
webmaster@newsseoul.co.kr | 2022-10-21 16:40:10
남동구는 구청장 공약사업 이행 여부에 대한 평가와 자문 등을 담당할 공약이행평가단을 공개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평가단은 공약 이행 현황과 사업비 확보 여부, 집행 비율 등 추진상황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추진이 미흡한 사업이나 개선이 필요할 경우 적절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다.
신청 조건은 만 19세 이상으로 주민등록지나 직장이 남동구이며 특정 정당에 가입하지 않는 등 공약 이행 평가를 공정하고 성실히 수행할 수 있어야 한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남동구 홈페이지에서 ‘공약이행평가단 참여 신청서’를 내려받아 오는 28일까지 방문이나 전자우편 등으로 신청할 수 있다.
구는 11월 중 평가단 구성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앞서 남동구는 구민과의 원활한 소통과 투명한 평가를 통해 공약 사항을 내실 있게 관리할 수 있도록 공약이행평가단 운영을 포함한 ‘남동구 구청장 공약 관리 규칙’을 제정했다.
남동구 관계자는 “구민들이 구정과 공약사항을 직접 평가하고 이를 통해 객관적이고 투명한 행정실현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구정 발전에 능동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구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뉴스서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