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와 함께하는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
UN·국제기구의 이해 및 진로 탐색·체험의 기회 제공
김재식 기자
webmaster@newsseoul.co.kr | 2022-10-20 08:38:21
가톨릭대학교의 ‘국제기구 소개’라는 수강과목의 현장학습으로 진행된 이번 견학 프로그램은 실제로 UN·국제기구를 탐방하며 해당 기관 종사자로부터 직접 생생하게 각 기구의 주요 역할을 설명 듣고 취업에 관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
송도국제기구도서관과 G-타워 내에 입주한 국제기구와의 협업으로 2014년부터 진행된 이번 견학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잠정 중단했다가 다시 재개됐다.
특히 프로그램의 참여기관은 EAAFP, UN APCICT, AWEB, 인천경제자유구역청 홍보관 및 글로벌센터 등으로 UN·국제기구에 관심이 많은 중·고·대학생들에게 진로 체험 및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견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견학을 통해 UN 및 국제기구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이해하게 됐으며 종사자로부터 직접 UN·국제기구의 활동과 역할, 진출사례, 취업 정보 등을 알아볼 수 있어 진로와 적성 파악 등의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신순호 인천시 미추홀도서관 관장은 “송도국제기구도서관이 연결고리가 돼, 미래 세대 주역인 학생들에게 UN 및 국제기구에 대한 진로 탐방 및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더 넓은 국제무대로 진출할 수 있도록 유도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열심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서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