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국제기구 진출설명회 개최

국제기구 인사 담당관이 소개하는 국제기구 진출 노하우

김재식 기자

webmaster@newsseoul.co.kr | 2022-10-13 15:20:04

▲ 인천광역시청
[뉴스서울] 인천광역시는 13일 송도 글로벌캠퍼스에서 국제기구 취업을 희망하는 인천 소재 대학생 및 시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국제기구 진출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시와 외교부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유엔사무국, 유엔 아태경제사회위원회 등 7개의 주요 국제기구 인사담당관들이 참여해, 각 기구별 채용·인사제도, 주요 업무 및 국제기구 이력서 작성 방법 등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국제기구 모의면접 사전접수자 중 서류 심사 합격자를 대상으로 현장 모의면접도 진행됐다.

그 밖에도 인천시 소재 주요 국제기구 6개소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1:1 상담부스 및 홍보전 등 부대행사도 진행해 국제기구 취업 희망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다.

나기운 시 국제평화협력담당관은 “우리 시는 앞으로도 기존 국제기구들의 양적·질적 확대를 지원하고 주요 국제기구 신규 유치 추진에 힘쓰겠다”며 “더불어 미래 인재들이 국제사회의 핵심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적극적인 국제기구 유치활동을 통해 2006년 UN APCICT를 시작으로 현재 15개 국제기구들을 송도에 유치했다.

인천시는 국제기구 유치를 통해 인천 지역 내 소비, 관광, 마이스산업 활성화 등의 경제적 효과와 도시 브랜드 가치 상승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뉴스서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