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장애인 정보통신 보조 기기 신청하세요

장애인의 정보이용 기회 확대하는 정보통신 보조기기 보급

최민석 기자

webmaster@newsseoul.co.kr | 2022-05-03 06:25:47

▲ 광진구, 장애인 정보통신 보조 기기 신청하세요
[뉴스서울] 광진구가 정보통신기기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정보통신 보조기기 보급사업’을 추진한다.

대상은 장애인복지법에 따라 등록된 장애인 또는 국가유공자 중 상이등급 판정을 받은 광진구민이다.

지급 품목은 시각, 지체·뇌병변, 청각·언어 등 장애 유형별로 적합한 정보통신 보조기기 121종이다.

장애 종류별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독서확대기, 점자정보단말기 등 67종 지체·뇌병변 장애인을 위한 독서보조기, 특수마우스 등 21종 청각·언어 장애인을 위한 영상전화기, 음성증폭기, 의사소통보조기기 등 33종을 지원한다.

보조기기 제품 가격의 80%는 정부에서 지원하고 나머지 20%만 개인이 부담하면 된다.

또한,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장애인은 개인부담금의 50%를 추가 지원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구민은 5월 2일부터 6월 17일까지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광진구청 스마트정보과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정보통신보조기기 누리집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구는 신청 이후, 보조기기 종류에 따라 사용의 적합성 등을 확인하기 위해 심층면접을 실시한다.

장애정도 경제적 여건 참여도 보급횟수 활용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보급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결과는 7월 15일에 발표되며 서울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뉴스서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