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창원시 마산지회,‘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개최

대한노인회 창원시 마산지회 주관 기념행사 성료

김준극 기자

webmaster@newsseoul.co.kr | 2023-10-11 17:15:21

▲ 대한노인회 창원시 마산지회,‘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개최
[뉴스서울] 창원특례시는 대한노인회 창원시 마산지회 주관으로 11일 오전 마산합포구청 대회의실에서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노인의 날’은 매년 10월 2일이다. 경로효친 사상을 드높이고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켜온 어르신들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지난 1997년부터 법정기념일로 지정됐다.

이날 기념식은 장금용 창원특례시 제1부시장, 김이근 창원시의회 의장, 강용범 경상남도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지역구 도·시의원, 김종효 대한노인회 창원지회장, 노인회 임원 및 지역 어르신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선언 ▲국민의례 ▲노인강령 및 경로헌장 낭독 ▲모범 노인과 노인복지 증진 기여자 15명 표창 수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장금용 창원특례시 제1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지금 우리가 누리는 풍요로움은 여기 계신 어르신들의 땀과 노력,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한 성과”임을 강조하고, “어르신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어르신 일자리와 맞춤돌봄서비스 지원 확대 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시는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대한노인회 소속 3개 지회와 노인종합복지관 7개소를 통해 기념식과 위안 행사, 건강검진, 체험 활동 등의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여 경로효친의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 뉴스서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