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유성경찰・유성구청과의 업무협약 체결

'이상동기범죄 없는 안전한 유성만들기'를 위한 유성구 환경공무직과의 업무협약

이진호 기자

webmaster@newsseoul.co.kr | 2023-09-10 17:20:03

▲ 대전유성경찰・유성구청과의 업무협약 체결
[뉴스서울] 대전유성경찰서는 지난 8일 대전 유성구와 함께 유성경찰서 중회의실에서 이상동기범죄 없는 안전한 유성만들기를 위하여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최근 지하철역, 도심번화가, 동네 산책로 등 지역과 대상을 가리지 않는 흉악범죄가 연이어 발생하고 있고, 무고한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이상동기범죄’는 우리 사회의 상식과 기본질서를 깨트리는 중대한 사안으로 인식하여, 특히 시민들과 접촉이 많은 유성구 환경공무직과 협약을 맺어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같이 했다.

이날, 양 기관은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정보제공 및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특히 이상동기 범죄 징후 또는 발생 시 적극 신고를 독려하며 특별치안활동 기간 중 범죄예방 및 경찰 관련 시책 홍보 추진을 주요 내용으로 협약서에 서명했다.

송재준 경찰서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이 유성구민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 줄 것을 서로 약속하는 자리가 됐으며, 최일선에서 지역 파수꾼으로 근무하시는 환경공무직 분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함을 강조, 경찰과의 긴밀한 협조체계 유지’를 다시 한번 당부했다.

[ⓒ 뉴스서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