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의회 최학범 의장, 경남 글로벌 혁신 페스타 개막식 참석
미래산업 경쟁력 강화·글로벌 혁신 생태계 구축 중요성 강조
김준극 기자
webmaster@newsseoul.co.kr | 2025-12-01 16:45:49
[뉴스서울] 경상남도의회 최학범 의장은 12월 1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경남 글로벌 혁신 페스타(G-NEX)’ 개막식에 참석해 도내 대학·기업·산업계가 함께하는 글로벌 혁신 생태계 구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행사는 경남도와 경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라이즈센터, 도내 19개 대학이 공동으로 주최·주관하며, 12월 1일부터 3일까지 CECO 컨벤션홀 및 전시장 일원에서 진행된다.
최학범 의장은 축사를 통해 “AI와 디지털 전환의 가속화 속에서 로봇, 우주항공, 스마트조선 등 경남의 핵심 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행사 개최를 축하했다.
이어 “경상남도의회도 지역대학의 연구역량 강화, 창의적 스타트업 육성, 글로벌 교류 기반 확보를 위해 필요한 제도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행사 준비에 힘쓴 박완수 도지사와 관계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3일간 이어지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비전과 영감을 얻는 뜻깊은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 날 개막식에는 도·도의회·교육부·산학기관 관계자, 국내외 대학생 등 900여 명이 참석했으며, 3일간 이어지는 행사 기간 동안 10,000여 명이 찾는 대형 글로벌 축제로 운영된다.
이번 페스타는 ‘G-NEX(Global Network · Next Generation Festival)’를 슬로건으로, ▲경남 산업 분야별 컨퍼런스 ▲전시 행사 ▲문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산학협력 기반의 교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지역 대학의 연구 역량과 산업 현장의 수요를 연결하고,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을 목표로 하는 혁신 플랫폼으로 추진되고 있다.
[ⓒ 뉴스서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