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연수원, 울산형 교육연수시스템 운영
2023년 학교 단위 직무연수 70개교 선정
이진호 기자
webmaster@newsseoul.co.kr | 2023-02-20 15:25:26
▲ 울산형 교육연수시스템 운영
[뉴스서울] 울산광역시교육연수원(원장 백장현)은 올해 70개교를 대상으로 울산형 교육연수시스템인 학교 단위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울산교육연수원은 20일 이종산홀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학교 단위 직무연수 설명회를 열었다.
학교와 울산교육연수원이 협력해 운영하는‘학교단위 직무연수’는 학교에서 자율적으로 특성에 맞는 연수를 기획해 운영하면 교육연수원에서 행‧재정적 지원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올해 학교의 신청을 받아 연수목적, 교육과정, 예산사용 계획 등을 고려해 70개 교를 선정했다.
직무연수에 참여하는 70개 학교는‘바른 인성을 갖춘 인재 양성, 배움이 삶이 되는 학생 중심 프로젝트 수업 설계’, ‘독서교육 구현을 위한 교원 전문성 함양’, ‘놀이 문화 활성화 및 미래형 교육과정 운영’, ‘배움과 공감을 통한 행복한 학교생활’등 학교별 특색에 맞는 각기 다른 주제 70개를 선정해 1년 동안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학교단위 직무연수 시간은 연간 15~30시간이다. 워크숍, 컨설팅, 현장체험, 실천사례 공유 등 다양한 형태로 진행한다. 연수에 참여한 교원들은 직무연수 시간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 뉴스서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