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제 '메이킹 웨이브즈: 홍콩 영화의 새로운 물결', 내한 게스트 라인업 공개!
최재헌 기자
webmaster@newsseoul.co.kr | 2025-10-01 12:50:32
[뉴스서울] 홍콩 영화의 과거와 현재, 모든 순간들을 만나 볼 수 있는 영화제 [메이킹 웨이브즈: 홍콩 영화의 새로운 물결] 행사가 내한 게스트를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홍콩의 예술을 세계에 알리고 문화예술 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인 ‘홍콩위크 2025@서울’이 9월 26일부터 개최되는 가운데, 행사의 일환으로 [메이킹 웨이브즈: 홍콩 영화의 새로운 물결] 영화제가 10월 17일(금)부터 20일(월)까지 씨네큐브 광화문에서 개최된다.
유덕화, 오천련 주연의 '천장지구' 복원판과 서극의 초기작 '상하이 블루스'의 복원판을 비롯, 국내에 미개봉된 홍콩 최대 화제작 8편까지 총 10편의 상영작을 만나볼 수 있는 [메이킹 웨이브즈: 홍콩 영화의 새로운 물결] 행사를 위해 한국 방문을 확정한 게스트들을 공개, 영화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먼저 개막작이자 올해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폐막작으로 기대를 높이고 있는 '라스트 송 포 유'의 감독 랑례언과 나탈리 쉬가 내한한다. 감독인 랑례언은 '살파랑2: 운명의 시간', '엽문3: 최후의 대결' 등의 각본에 참여, '라스트 송 포 유'는 그의 첫 장편 연출작이다.
올해 부산국제영화제 초청작 '걸프렌드'로 부산을 방문했던 나탈리 쉬는 정이건이 연기한 ‘소성화’의 첫사랑 역으로 출연한 '라스트 송 포 유'로 제43회 홍콩금상장영화제 여우주연상 후보에 오른, 현재 가장 활발한 작품 활동 을 하고 있는 배우이다.
또한 나탈리 쉬가 희귀 척추병을 앓고 있는 캐릭터를 연기, 기라성 같은 선배인 곽부성과 부녀 연기를 선보인 '네 번째 손가락'의 감독 공령정과 함께 관객들을 만난다.
공령정 감독은 미드 [로스트], [그레이 아나토미], [어글리 베티] 등의 후반 작업에 참여했고, 홍콩에서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경찰 드라마 [플랜 B]의 각본과 연출로 재능을 인정받고 있다.
홍콩 액션 영화 황금기의 향수를 자극하는 영화 '스턴트맨'의 양관요, 양관순 감독도 한국의 관객들과 만난다.
홍콩에서 수많은 영화에 출연한 스턴트맨이기도 한 양관요 감독과 디자인, TV 분야에서 다양한 작품들을 만들어 온 양관순 감독이 공동 연출한 '스턴트맨'은 화려한 액션으로 한국의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홍콩금상장영화제 3개 부문 수상에 빛나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범죄 가족 드라마 '파파'의 주연 배우 소문주도 내한을 확정했다. 연기 경험이 전무한 상태로 캐스팅된 '파파'에서 놀라운 연기력을 보여주며 제43회 홍콩금상장영화제 신인배우상을 수상하며 화제를 모았다.
홍콩의 도시 경관 속에 숨겨진 4대 트레일을 완주하는 사람들의 희로애락을 담은 다큐멘터리 '포 트레일: 60시간 마라톤'의 감독 로빈 리도 영화제를 찾는다.
촬영 감독으로 경력을 쌓은 로빈 리 감독은 첫 장편 연출작 '포 트레일: 60시간 마라톤'으로 홍콩아시안필름페스티벌 관객상, 홍콩필름어워즈 신인감독상을 수상했다.
탄탄한 작품성과 함께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화제의 홍콩 영화들로 내한할 [메이킹 웨이브즈: 홍콩 영화의 새로운 물결]의 내한 게스트들은 홍콩 영화를 사랑하는 관객들과 만남을 가지며 한국-홍콩 간의 문화 교류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메이킹 웨이브즈: 홍콩 영화의 새로운 물결(Making Waves: Navigators of Hong Kong Cinema)은 홍콩국제영화제협회(HKIFFS)가 주최하고 홍콩특별행정구 정부 문화체육관광국 문화창조산업발전청 (CCIDA)이 후원하는 홍콩영화 순회 상영 행사로 2022년 시작 이후 지금까지 전 세계 24개 도시에서 열렸으며, 홍콩 신진 영화 제작자들의 주목할 만한 작품과 대표 고전 영화를 국제 무대에 소개해 왔다.
특히나 이번 서울 행사는 9월 26일부터 한 달 간 개최되는 홍콩 예술을 세계에 알리고 문화 예술 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홍콩위크 2025@서울’의 일환으로 개최되며, 홍콩의 고전부터 현재에 이르는 다양한 10편의 영화를 만끽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 뉴스서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