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상반기‘아이키움 배움터’ 수강생 모집
온라인 신청환경 기능 개선으로 더 쉽고, 편해진 아이키움 배움터 신청·접수
김준극 기자
webmaster@newsseoul.co.kr | 2023-02-15 12:10:35
▲ 밀양형 아이키움 배움터 상반기 공공시설형 수강생 모집 안내문
[뉴스서울] 밀양시는 지역 학부모와 아동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받고 있는 ‘밀양형 아이키움 배움터’사업의 상반기 수강생을 2월 16일부터 23일까지 밀양시평생학습포털 사이트에서 온라인 신청·접수 받아 오는 3월부터 7월까지 운영한다고 전했다.
이번 상반기 사업은 25개소, 66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으로 수요자 요구를 반영해 어린이 수영교실, 메타버스, 태블릿드로잉, 유튜버 따라잡기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17개 신규프로그램을 추가 구성했다. 또 스마트기기 교육환경 구축을 위해 태블릿PC를 구비하여 프로그램에 활용할 계획이다.
시는 신청자 편의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 신청환경을 개선했다. 먼저 ‘아이키움 배움터’ 메뉴를 메인화면 상단에 배치해 신청인이 찾기 쉽게 변경했으며, 동일 아이디로 두 명 이상의 자녀에 대한 동일 프로그램 신청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그리고 아이키움 전용 ‘공지사항’ 게시판을 만들어 아이키움 관련 주요공지를 한눈에 찾을 수 있으며, 자녀의 프로그램 참여 모습은 ‘아이키움 갤러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 상반기 프로그램 신청 문의가 수차례 오는 등 아동분야 로컬브랜드(Local Brand) 사업으로 자리 잡은 아이키움 배움터는 밀양시 주소를 둔 아동이면 누구든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사업과 관련된 문의는 사회복지과 아이키움담당으로 하면 된다.
[ⓒ 뉴스서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