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장암동, 2023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개최
최현준 기자
webmaster@newsseoul.co.kr | 2023-07-13 11:40:15
▲ 의정부시 장암동, 2023 주민자치회 주민총회 개최
[뉴스서울] 의정부시 장암동주민센터는 장암동 주민자치회가 7월 12일 ‘2023년 장암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민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행사에는 지역 국회의원 등 내빈과 주민 100여 명이 참석했다.
장암동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인 기공체조팀, 줌바&다이어트 댄스팀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작년 주민총회에서 결정된 사업의 시행 경과, 올해 주민자치회 활동 내용, 2024년 자치계획 소개, 주민투표 순으로 진행했으며 하모니카반의 축하 연주와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주민투표 결과, 2024년 자치계획(마을사업)으로 ‘동막골 굴다리 입구 꽃동산 조성’, ‘하수처리장 방향 뚝방길 정비’ 2개가 가장 많은 표를 얻어 선정됐다. 2024년 사업부서에서 시행하는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는 ‘수락산 등산로 및 둘레길 계단 정비’ 사업이 온라인 투표 포함 참석 주민 75% 이상의 찬성으로 가결됐다.
박범서 회장은 “주민들의 의견을 귀담아 정책에 반영하는 매우 뜻깊은 행사를 작년에 이어 직접 현장에서 진행하고, 사업 진행상황을 보니 앞으로도 좋은 안건을 발굴하는 등 장암동을 위해 더욱 발로 뛰는 주민자치회가 돼야겠다”고 전했다.
조교묵 동장은 “주민총회에 참석해 주신 주민분들과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리며, 소중한 투표로 결정된 자치계획 실현을 위해 장암동 또한 아낌없는 지원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 뉴스서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