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 2023년 정기총회 개최
김준극 기자
webmaster@newsseoul.co.kr | 2023-02-22 09:20:04
▲ 남해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 2023년 정기총회 개최
[뉴스서울] 남해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21일 종합사회복지관 다목적홀에서 2023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정기총회에서는 2022년도 사업 실적과 결산 및 감사보고에 이어 2023년도 사업계획과 예산을 심의하고 확정했다.
특히 기존 사업 외에도 올해는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김해시 자원봉사단체협의회와 활발한 교류 사업을 통해 유대감을 강화하고 자원봉사 활성화 아이디어를 공유할 계획이다. 또한 관광객들을 맞이하기 위한 플로깅(해안변 및 주요 관광지 환경 정화활동) 등을 펼칠 계획이다.
이어진 안건 심의에서는 남해라이온스클럽이 신규로 가입의사를 밝혀 참석 단체 과반수 동의를 통해 자원봉사단체협의회 가입을 승인하기도 했다.
류영환 회장은 “자원봉사는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돌보는 깊은 마음에서 시작된다고 생각한다. 자원봉사활동에 앞장서 주신 봉사자들 열정 덕분에 우리 남해가 따뜻하고 훈훈하다”고 밝혔다.
장충남 군수는 “작년 우리 사회에 힘들고 어려운 곳을 여러분의 마음과 손길로 돌봐 주셔서 감사하다”며 “행정에서도 마음을 합쳐 올해 여러분들과 함께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했다.
[ⓒ 뉴스서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