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화정글샘도서관, 야간 프로그램 ‘별빛 미술사 산책’ 운영

김용래 기자

webmaster@newsseoul.co.kr | 2023-03-15 09:10:18

▲ 김해시 화정글샘도서관, 야간 프로그램 ‘별빛 미술사 산책’ 운영
[뉴스서울] 김해시 화정글샘도서관은 오는 4월 12일부터 26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고등학생 이상 시민들을 대상으로 야간 프로그램 ‘별빛 미술사 산책’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예술 분야에 관심이 많은 지역주민들을 위해 기획했으며 주제는 ▲세계 미술관 기행(1, 2회차) ▲미술사의 판을 바꾼 미술가들(3회차)이다.

1, 2회차는 세계 주요 미술관 기행을 주제로 해 고대 그리스부터 영국 풍경화에 이르기까지 미술사조와 지역 특색, 역사적 배경을 살펴본다. 해외 미술관 여행을 계획 중인 시민들에게도 도움이 될 내용으로 구성했다. 3회차는 미술사에서 중요한 3명의 미술가를 통해 미술사의 전환점과 현대 미술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모집 대상은 김해에 거주하는 고등학생 이상 시민 25명이며 신청은 오는 20일 오전 10시부터 김해시공공예약포털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다.

백쌍미 화정글샘도서관장은 “이번 야간 강좌로 시민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고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기대한다”며 “이 뿐 아니라 문화가 있는 날 행사 등 다양한 연령대를 대상으로 하는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김해통합도서관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화정글샘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뉴스서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